‘박현정 前 대표 전횡 폭로’ 서울시향 직원들 무혐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8-05-14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박현정(56) 전 서울시립교향악단 대표가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던 서울시향 직원들이 검찰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10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첨단범죄수사2부는 서울시향 사무국 직원들이 언론사 등에 배포한 '호소문' 내용이 전체 취지상 중요 부분이 진실한 사실이거나 진실이라고 믿을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사실 관계에 근거한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박현정은 서울시향 대표이사로 공적 인물에 해당하고, 호소문 내용도 업무관계에서 발생한 박현정의 언행이나 업무능력, 자질 등 공적 관심 사안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호소문 배포의 주된 동기가 공공의 이익을 위한 것이고 비방 목적이 없다고 봤다.

검찰은 서울시향 직원들 교사 혐의로 입건됐던 정명훈 지휘자의 부인에 대해서도 호소문 작성 배포를 지시했다고 보기 어렵다며 무혐의 처분했고, 박현정이 호소문 작성 배포 교사 혐의로 정명훈 지휘자를 고소한 사건도 마찬가지로 무혐의 처분했다.

다만 박 전 대표가 외부 협력기관과 저녁 자리에서 남자 직원 곽모씨를 상대로 성추행을 시도했다는 호소문 내용은 허위사실로 판단하고 이 부분에 관여한 곽씨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곽 씨는 이미 무고 혐의로 기소돼 재판 중이다.

한편, 서울시향 직원 10여명은 2014년 12월 박 전 대표가 성추행과 폭언을 일삼는다는 내용의 호소문을 발표하고 박 전 대표를 경찰에 고소했다. 하지만 경찰은 직원들이 박 전 대표를 음해한 것으로 결론 내린 뒤 직원들에게 명예훼손 혐의를 적용, 2016년 3월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