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쉽다’ 류현진, 불의의 사타구니 부상…1⅓이닝 만에 교체(종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5-03 14: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불의의 부상으로 마운드를 떠나는 류현진.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좌완 투수 류현진이 5월 첫 등판에서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조기 강판됐다.

류현진은 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와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했다가 2회말 1사 후 몸에 이상 증세를 보이며 일찍 마운드를 내려갔다.

류현진은 다저스가 1-0으로 앞선 2회말 1사 후 데븐 마레로를 상대로 2스트라이크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몸에 불편함을 호소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 등이 마운드에 올라 류현진의 상태를 점검하며 대화를 나눈 뒤 더 이상 투구가 어렵다고 판단해 류현진을 마운드에서 내렸다. 류현진 대신 투수 페드로 바에스로 교체했다.

다저스 구단은 “류현진이 왼쪽 사타구니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다. 부상 정도가 얼마나 심한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소 2주에서 4주 정도 재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류현진은 1⅓이닝 동안 30개의 공을 던지며 1피안타 1볼넷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 중이었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2.22에서 2.12로 조금 떨어졌다.

이날 경기는 설욕을 벼르던 애리조나전이어서 더 아쉬웠다. 류현진은 올 시즌 첫 등판이었던 지난달 3일 애리조나 원정경기에서 3⅔이닝 5피안타 3실점으로 부진했다. 이후 4경기에서 3승을 챙겼지만, 애리조나와 경기가 유일한 옥에 티였다.

경기 초반 류현진의 분위기는 좋았다. 다저스는 1회초 코디 벨린저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올렸고, 류현진은 1-0으로 리드하고 있는 상황에 마운드에 올랐다.

류현진은 첫 타자 데이비드 페랄타를 풀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으로 내보낸 뒤 닉 아메드를 좌익수 플라이로 처리했다. 이어 폴 골드슈미트를 커브 헛스윙 삼진으로 제압했다. A.J. 폴록에게 좌전안타를 맞아 2사 1, 3루 위기에 몰린 류현진은 킈스 오윙스를 3구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워 첫 이닝을 정리했다.

류현진은 2회 선두타자 케텔 마르테를 1루수 땅볼로 처리한 뒤 마레로 타석에서 불의의 부상으로 경기를 마감했다.

다저스는 류현진의 예상 밖 조기 강판에도 불펜 투수들이 마운드를 잘 지켜 애리조나를 2-1로 꺾고 4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바에스(2⅔이닝), 다니엘 허드슨(2이닝), 토니 싱그라니(1이닝), 조쉬 필즈(1이닝)가 무실점으로 호투했고, 9회 마운드에 오른 마무리 켄리 젠슨이 1실점했으나 1점 차 승리를 지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