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이용자 250만명, 남북정상회담 트위터 라이브로 지켜봤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준호 기자
입력 2018-04-30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7일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을 트위터 라이브 방송으로 지켜본 사람이 25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트위터는 30일 남북정상회담을 실시간으로 중계한 트위터 라이브 방송 시청자가 25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날 KBS와 아리랑국제방송, KTV국민방송 등의 방송사들도 트위터 공식 계정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이번 회담을 생중계했다.
 

[트위터 제공]


남북정상회담이 열린 27일 하루 동안 관련 트윗은 전 세계에서 160만건이 발생했다. 분당 트윗수 기준으로 가장 많은 트윗이 몰렸던 화제의 순간은 오후 6시 30분 경 비핵화 선언이 발표되었을 때였다. 분당 3100 건의 트윗이 올라오며 이번 회담의 성과를 축하했다. 두번째 피크 타임은 오전 9시 30분경 두 정상이 군사분계선을 넘어 악수하고 선을 넘던 오전 9시 30분경이다. 그 다음으로는 회담이 종료된 밤 10시 경 트윗량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주제 관련 가장 많이 트윗된 키워드들은 △남북정상회담 △Inter Korean Summit △판문점 △김정은 △평화 △대통령 순이었고, 무엇보다 트위터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것은 ‘평양냉면'이다. 김정은 국무 위원장이 오전 회담의 모두 발언에서 언급한 ‘평양냉면’은 10만건이 넘는 트윗을 쏟아내며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키워드로 떠올랐다.

김 위원장은 저녁 메뉴로 평양냉면을 준비했다는 가벼운 농담을 던지며 회담장의 웃음을 끌어냈고, 방송으로 이를 지켜본 트위터 이용자들은 평양냉면 인증샷과 함께 '역시 배달의 민족'이라는 트윗 등 위트 넘치는 트윗들을 쏟아냈다. 트위터 대한민국 계정에서는 재미있는 평양냉면 관련 트윗들을 모아 ‘모멘트'를 발행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