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창업자 집중 육성" 한양대, 창업기숙사 '247 스타트업 돔' 개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8-04-17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양대학교는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온종일 창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창업기숙사 '247 스타트업 돔'을 17일 개관했다고 이날 밝혔다. 247이란 숫자 명칭은 하루 24시간 주 7일 내내 청년들의 창업을 돕는다는 뜻을 담고 있다.

스타트업 돔은 우수 학생창업기업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 30명을 매년 선발해 1년간 △기숙사실 △전용 창업활동공간 △전담멘토 등을 제공하는 한양대만의 차별화된 학생창업지원 플랫폼이다.

스타트업 돔은 △기숙사실 10개 △코워킹스페이스 △프로젝트룸 △창업멘토실 △창업교수실 각 1개로 구성됐다. 기존 제1생활관 1개 층 638㎡(약 192평) 공간을 리모델링해 마련됐고 보다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창업멘토단이 학생 창업자들을 밀착 관리할 예정이다.

이날 스타트업 돔 개관식에는 이영무 한양대 총장을 비롯해 학생창업자 및 관계자 수십 명이 참석했다.

스타트업 돔 1기로 입사한 한양대 물리학과 4학년 최문조 학생은 "창업자들끼리 모여 함께 일하다보니 서로 의지할 때도 있고 좋은 자극이 되기도 한다"며 "단순히 창업 공간만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정기 교육과 전담 멘토제 등이 있어 창업 역량을 키우는 것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스타트업 돔은 한양대 3S(Start Up·Smart·Social Innovation)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국가 성장에 기여할 창업인재를 양성하고자 구축하게 됐다"며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학생들이 창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