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아주경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시행… 3주택 이상 최고 62% 과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성운 기자
입력 2018-04-02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1면]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시행… 3주택 이상 최고 62% 과세

이달부터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가 본격 시행된다. 이에 2주택 보유자는 기본세율 6~42%에 10%포인트, 3주택 이상 보유자는 20%포인트가 각각 더해진다. 따라서 3주택자는 최고 62%까지 양도세를 내야 한다. 하지만 피할 방법도 있다. 정부의 임대주택 등록 활성화 방안에 따라 4월 양도세 중과에 맞춰 집을 8년 이상 장기 임대주택으로 등록하면 된다.


 

[아주경제 3면]


휴일 나들이·세련된 패션… 평양에도 '평화의 봄바람'

남북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 평양공연이 북한 관객의 뜨거운 환대 속에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남북 관계의 역사적 전환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는 의미에서 '봄이 온다'란 부제가 달린 이번 공연은, 오는 27일 예정된 남북정상회담 사전 행사의 성격을 띠고 있다. 이날 무대에 선 우리측 예술인은 가수 조용필을 비롯해 이선희·최진희·윤도현·백지영·레드벨벳·정인·서현·알리·강산에·김광민 등 총 11명(팀)이다.


 

[아주경제 9면]


오늘 '톈궁 1호' 추락 주의보

중국의 우주정거장 '톈궁 1호'가 수명을 다하고 오늘 오전 9시부터 10시 사이 남대서양 지역에 추락할 것으로 최종 예측됐다. 당초 추락 예상 가능 지역에 우리나라도 포함됐지만 다행히 안심 지역으로 분류됐다. 톈궁 1호의 세부 추락 현황은 한국천문연구원 우주위험감시센터 홈페이지와 트위터를 통해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