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 "북측과 협연 확정"…평양 공연명 '봄이 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용 기자
입력 2018-03-24 2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3일 평양에서 합동공연

[사진=연합뉴스]



우리 예술단의 평양 공연명이 '봄이 온다'로 정해졌다. 

24일 연합뉴스는 사전검차 북한 평양을 방문하고 돌아오는 탁현민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서 기자를 만나 "현송월 단장과 사전점검단이 공연의 제목을 정하자고 합의를 한 뒤 공연의 취지에 부합하게 제목을 정했다. '봄이 온다'가 이번 공연의 예술적 제목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탁 행정관은 "이번 방문에서 북측과의 협연이 확정됐다. 우리 예술단의 단독공연은 4월 1일, 남북 협연은 같은 달 3일로 일정이 조율됐다"고 전했다.

또 공연 자체 제목은 '봄이 온다'이며, 공식 타이틀은 '남북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 평양공연'으로 정했다고 탁 행정관은 소개했다.

이어 그는 "이번 협연에는 북측 연주자와 우리 가수, 우리 연주자와 북측 가수, 남북 연주자 공동 연주 등 북측 노래를 같이 부르는 것도 있고, 남측 노래를 북측과 같이하는 것도 있다. 말 그대로 협연이라는 이름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무대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탁 행정관은 협연으로 인한 남측 예술단 규모의 변동 가능성에 대해서는 "기존 가수들 외에 더 추가돼 전체 예술단이 늘어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남북은 지난 20일 판문점에서 열린 실무접촉에서 평양공연에 가수 조용필, 이선희, 윤도현, 백지영, 서현, 레드벨벳 등이 출연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정부는 예술단이 전세기를 타고 서해 직항로로 평양을 오가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탁 행정관은 남측 예술단의 평양공연 준비를 위해 방북한 사전점검단의 일원 중 하나다. 사전점검단은 지난 22일 중국 베이징을 거쳐 북한 고려항공편으로 방북했으며 이날 오후 항공편을 이용해 한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