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베트남과 교통·스마트시티 협력 논의키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호 기자
입력 2018-03-21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ITS와 첨단공항, 스마트시티 등 첨단 교통 및 스마트 인프라 분야 협력 확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제공]


정부가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을 계기로 베트남과 교통 및 스마트시티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는 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을 공식 수행하는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정상외교 사전행사의 일환으로 '한국-베트남 교통 인프라 협력센터'를 설치하고 '스마트시티 공동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양국은 이번 교통 인프라 협력센터 설치를 계기로 지능형교통시스템(ITS)과 첨단 공항, 스마트시티 등 첨단 교통 및 스마트 인프라 분야의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 장관은 베트남에서 팜 홍 하 건설부 장관, 응엔 반 떼 교통부 장관 등과 회담을 열고 교통 및 물류 인프라 개선과 스마트시티, 사회주택·첨단 산업단지 조성사업 등의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국토부는 현재 베트남이 추진 중인 롱탄 신공항과 북-남 고속도로 건설 사업 등에 참여하기 위해 관련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한편, 인프라 분야 양국 기업과 공공기관, 정부 간 협력 및 참여 확대를 모색하기로 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베트남과 스마트 인프라, 첨단 교통 분야 등 교류를 확대해 양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우리 기업이 새롭게 진출할 수 있는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