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리뷰] 예르미타시박물관展, 겨울궁전에서 온 프랑스 미술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빈 청소년기자단 기자
입력 2018-03-19 1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제공=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러시아 예르미타시박물관과 함께 하는 특별전은 오는 4월 25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르미타시박물관은 현재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미술관으로서,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영국 대영박물관과 더불어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예르미타시박물관의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니콜라 푸생, 도미니크 앵그르, 클로드 모네, 앙리 루소 등 프랑스 거장들의 회화와 조각, 드로잉 89건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프랑스 미술의 진면목을 보여주면서 프랑스 문화에 대한 18~19세기 러시아인들의 관심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작품들 중에서 전시관 입장 전 매표소 위 그림 혹은 배너로 볼 수 있는 ‘카롤루스 뒤랑, <안나 오볼렌스카야의 초상>’과 ‘장 오귀스트 도미니크 앵그르, <니콜라이 구리예프의 백작의 초상>’도 전시관 내에서 볼 수 있다.

주요 작품들은 ‘상트페테르부르크, 겨울 궁전 속으로’, ‘고전주의, 프랑스 미술의 번영’, ‘로코코와 계몽의 시대’, ‘혁명과 낭만주의 시대의 미술’, ‘인상주의와 그 이후’, ‘다시 찾은 예르미타시’ 프롤로그부터 1부, 2부, 3부, 4부, 에필로그까지의 순으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전시된 작품들을 차례로 보며 나만의 영상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으며, 예르미타시박물관에 대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사진과 같은 프로그램의 경우, 화면에 있는 시작버튼을 눌러 이야기와 풍경, 음악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설정해 약 3분 이내로 영상을 직접 시청할 수 있다. 자막 내용이 다소 어렵긴 하지만 호기심이 많다면 한 번쯤 시도해 볼 만한 구성이다.

‘예르미타시박물관展, 겨울궁전에서 온 프랑스 미술’전의 관람 가능 시간의 경우, 월요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에는 10시부터 18시까지, 수요일과 토요일에는 10시부터 21시까지 진행되며 관람종료 30분 전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월·화·수·목·금 오전 10시 반,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 1일 3회, 토·일요일, 공휴일 오전 10시 30분 1일 1회 전시 해설이 준비되어 있어 작품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싶다면 해설까지 들을 수 있다.

글=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6기 김다빈 기자(아주경제 명예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