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윈드리버’로부터 약 5억원의 SW 기부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중근 기자
입력 2018-03-16 11: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대학교와 윈드리버코리아는 15일 실시간 운영체제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가졌다. [사진=아주대학교 제공]


아주대학교는 15일 교내 율곡관에서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갖고 윈드리버코리아로부터 약 5억 원 상당의 실시간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인 ‘브이엑스웍스’(VxWorks) 라이센스를 제공받기로 합의했다.

윈드리버코리아는 지능형 커넥티드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차세대 커넥티드카를 위한 소프트웨어와 기술을 차량 제조업체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윈드리버코리아가 기증한 ‘브이엑스웍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및 임베디드 시스템 전용 운영체제이다.

아주대는 ‘브이엑스웍스’를 소프트웨어학과 내 자동차소프트웨어 연계전공 교과와 실습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자동차소프트웨어 연계전공 학생들은 졸업 전에 자동차 운영시스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산업이 요구하는 이론과 실무를 갖춘 역량 있는 인재로 거듭나게 된다.

김계남 윈드리버코리아 이사는 “우수 학생들이 우리 제품으로 역량을 쌓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산학협력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영배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장은 “고가의 실시간 운영체제 SW를 기증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자동차융합 소프트웨어 실습교육과 산학연구에 적극 활용해 자율주행차, 스마트팩토리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우수 인재를 양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