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협, "농식품 수출 '2000만 달러' 달성" 드라이브 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박범천 기자
입력 2018-03-14 2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년 보다 수출 목표 57% 확대…'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 연다

13일 농협경제지주 식품사업부, NH농협무역 농산수출부, 도내 수출농협 경제상무 등 30여명이 농식품 수출확대 전략회의를 갖고 올해 수출 2000만 달러 달성과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 제공]


강원농협이 올해 농식품 수출을 위한 공격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지난해 실적 1274만 달러 보다 57% 많은 2000만 달러 달성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13일 KBS 춘천방송총국 회의실에서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전략회의를 갖고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열어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농협경제지주 식품사업부, NH농협무역 농산수출부, 도내 수출농협 경제상무 등 30여명이 참석해 수출 2000만 달러 달성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특히 수출생산조직 육성을 통한 수출농산물의 안정적 공급체계 확보를 비롯한 수출전업농과 공선출하회 내실화·수출창구 단일화를 위한 수출연합사업도 지속 확대 등을 적극 추진해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구상이다.

함용문 본부장은“농식품 수출은 국가핵심 농정과제로 농협 경제사업 활성화의 주축사업이다”며, ”올해는 해외 신시장 개척활동을 통한 수출국 다변화를 도모해 우수한 농식품이 세계속에서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