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날씨’전국 구름 많다 밤부터 흐려져..낮최고24도..오전까지 중부서해안,경기,강원‘비’

이광효 기자입력 : 2018-03-14 00:30수정 : 2018-03-14 00:30
아침 최저기온 3∼12도, 낮 최고기온 15∼24도

[사진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14일 오전 0시 20분 현재 날씨는 전국이 맑다.

기상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흐려지겠으나,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중부서해안,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오늘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날씨를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12도, 낮 최고기온은 15∼24도가 되겠다.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한편,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다.

현재, 강원영동에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오전까지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남해상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동해상은 당분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동해 앞바다 0.5∼1.5m, 남해 앞바다 0.5∼1m 높이로 일겠다. 동해는 먼바다 파고가 1∼3m로 물결이 높고 바람이 강하겠다.
AJUTV 프리미엄다큐
잿빛기와의 노래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