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름·박지우 국대 박탈 청원에 靑 "진상조사 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8-03-06 16: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가대표 훈련단 나이제한 등 문제 살필 것"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김보름·박지우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해달라' 국민청원에 대해 진상조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6일 청와대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11시 50분 청와대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흥수 교육문화비서관은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팀추월 경기와 관련해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자격박탈과 적폐 빙상연맹의 엄중 처벌' 청원에 답변했다. 

김보름·박지우 선수에 대한 징계 청원은 지난달 19일 시작돼 하루 만에 답변기준선인 20만 명을 넘었고, 현재 61만 명을 돌파했다.

김 비서관은 "전 세계인이 즐기는 동계올림픽 축제에서 국민이 실망하는 일이 발생해 책임 있는 당국자의 한 사람으로 국민에게 송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여자 팀추월 사태 외에도 '심석희 선수 폭행 사건', '노선영 선수 출전문제', '국가대표 훈련단 나이 제한 논란' 등 올림픽 전부터 많은 문제들이 불거져 온 만큼 국민들이 걱정하고 있는 부분을 포함해 국가대표 선발과 관리 문제도 점검되도록 함께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19일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경기에서 김보름과 박지우는 뒤처진 노선영 선수를 두고 먼저 결승선을 통과해 '왕따 논란' 불거졌다. 경기 후 김보름이 인터뷰를 통해 노선영 선수 탓으로 돌리며 비웃는 듯한 모습까지 방송을 타면서 인성 논란까지 이어졌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징계를 요구하는 글이 쏟아졌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