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총기규제 여론 높아지자 총기협회와 거리두는 기업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8-02-26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9일(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시민들이 집회를 열고 총기규제를 요구했다. [사진=AP/연합]


14일 플로리다 주 스톤맨 더글라스 고교에서 17명의 사망자를 낸 총기난사 사건 이후 미국에서 총기규제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전미총기협회(NRA)와 거리를 두는 기업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CNN과 파이낸셜타임즈(FT)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23일까지 항공사, 렌트카 회사 등을 포함한 미국 15개 기업들이 NRA와의 제휴 중단을 선언했다. 트위터 등 SNS 이용자 사이에서 ‘보이콧NRA’ 해쉬태그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NRA의 광고를 중단하라는 요구도 나오는 등 NRA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감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이 대응에 나서고 있는 것.

보험사 메트라이프, 인터넷 보안회사 시맨텍, 델타항공 등 업계를 막론하고 기업들은 NRA 회원들에게 제공하던 제휴 할인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블랙록의 래리 핑크에서 뱅가드의 빌 맥나브 등 큰 손 투자자들도 수익보다 사회적 기여를 생각해야 한다면서 기업들에게 압박을 넣고 있다.

플로리다 총기참사 이후 총기규제를 요구하는 여론도 점차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CNN이 지난주 여론조사기관 SSRS에 의뢰, 미국 성인 1016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70%가 "더 강한 총기규제가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총기규제에 반대한다는 응답자는 27%에 그쳤다.

다만 NRA회원이 미국 성인의 1/5에 달한다는 집계도 있는 만큼 NRA와 제휴를 끊는 것이 기업에 오히려 타격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있다.

NRA는 성명을 통해 기업들의 제휴 중단 결정은 “부끄러운 정치적 비겁함을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애국심과 헌법의 자유를 인정하는 다른 기업들로 대체될 것”이라며 항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