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 8도 맥주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 중동시장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02-19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허이트진로, 수출전용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 출시

하이트진로 수출전용 브랜드인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수출전용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이달부터 뉴질랜드와 두바이에 알코올 도수 8도짜리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은 기존 알코올 도수 6.4도 ‘하이트 스트롱’을 개선한 제품이다. 현지 소비자 선호도에 따른 맞춤형 수출전용 브랜드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 몽골에 하이트 스트롱을 처음으로 수출한 후 이라크, 아랍에미리트 등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해 왔다. 현재 이라크에서도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을 선보였으며, 몽골에서는 TV광고도 방영한다.

중동 맥주시장은 인도, 필리핀 등에서 이주한 외국인 노동자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알코올 4~5도 수준인 일반 맥주보다 강한 6~12도 스트롱 시장이 크고 있다. 그 중에서도 8도 제품 선호도가 높아 틈새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중동지역은 종교적 특색과 엄격한 정부규제 등으로 알코올 소비가 극히 제한적이었지만, 최근 외국인 관광객과 노동자 유입으로 지속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중동 맥주시장 규모는 2015년 10억 리터에서 2021년 12억리터 규모로 커질 것으로 예측된다. 스트롱 맥주시장 역시 3000만 리터 규모에서 점차 성장할 것이란 기대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장은 “수출전용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는 것은 현지인 시장이 커지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라며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이 우리 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