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설맞이 대청소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천)최종복 기자
입력 2018-02-13 12: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포천시제공]

경기포천시는 13일 이른 아침 다가오는 설을 맞아 포천시 방문 귀성객들과 시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조학수 부시장을 중심으로 공직자 400여명이 앞장서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은 신읍동 시가지 및 환경미화원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이면도로를 중심으로 실시했고, 노면청소차를 운행해 시가지 및 국도변에 퇴적된 폐토사를 제거했다.

또한 각 읍 ‧ 면 ‧ 동에서는 지난 5일부터 자체 일정에 따라 공직자들이 유관기관 ‧ 군부대 ‧ 단체 등 전 마을 주민들과 함께 대대적인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조학수 부시장은 “이번 설맞이 대청소를 통해 마을 주민들의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포천시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히며, “골목 구석구석에 대한 청소는 행정기관의 역할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내 집 앞 내가 쓸기 운동’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하는 생활폐기물 민원을 해결하고자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대책상황반을 설치 운영할 예정이며, 15일과 18일 양일간 관내 생활폐기물을 수집운반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