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평창동계올림픽 수소전기차 체험관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온유 기자
입력 2018-02-07 14: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차 파빌리온 내 '워터관' 전경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수소 에너지 체험관 ‘현대자동차 파빌리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림픽 기간(동계올림픽 2/9~25, 동계패럴림픽 3/9~18) 동안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차세대 모빌리티와 기술이 불러올 미래 사회의 모습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게 됐다.

파빌리온은 평창올림픽플라자 부지 내에 건축 면적 1225㎡(약 370평), 높이 10m 규모로 조성됐다.

건축 디자인은 올림픽·엑스포 등 비상설 건축물에서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는 건축가 아시프 칸(Asif Khan)이 담당했으며, 실내 전시에 사용된 음향은 국제 유명 디자인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현대 사운드’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체험관 외관은 ‘유니버스(UNIVERSE)’라는 명칭의 파사드 작품으로 꾸며졌다. 우주에서 가장 풍부한 물질이자 현대차 미래 비전의 핵심인 수소전기차의 동력으로 사용되는 수소의 무한한 에너지를 표현한 것.

실내는 ‘워터(WATER)관’과, ‘하이드로젠(HYDROGEN)관’ 등 두 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워터관은 현대차의 미래 비전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공간이다. 수소의 가능성에 주목하며 미래 사회의 ‘씨앗’이 될 수소를 물방울로 형상화했다.

하이드로젠관에서는 수소의 추출부터 수소전기차 구동 이후 물의 배출까지 수소차 기술을 단계별로 체험할 수 있다. 자연에서 얻는 '태양에너지→물의 전기분해→연료전지 스택→수소전기차 물 생성'의 4단계를 각기 다른 색상과 소재를 사용해 감각적으로 구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림픽은 모든 이가 평등하게 겨루는 가장 공정한 경쟁의 장인 만큼, 수소전기차가 가져올 평등하고 무한한 미래 사회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구축했다”며 “많은 분들이 세상에서 가장 검은 특수 재료를 최초로 건축물 외관에 적용해 형상화한 완벽한 우주와 마치 씨앗처럼 자유로이 움직이는 물방울이 이루는 장관 등 특별한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