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AI 플랫폼 '클로바' IPTV 이용자 100만명에 확대 적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위수 기자
입력 2018-01-21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의 AI플랫폼 ‘클로바’를 U+tv ‘UHD1’ 셋톱박스에 이달 25일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클로바가 탑재된 UHD1 셋톱과 인공지능 스피커 ‘프렌즈플러스’를 통해 U+tv VOD를 검색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자사 인터넷TV(IPTV) 지난 셋톱박스 버전인 U+tv 'UHD1'에 AI플랫폼 '클로바'를 적용한다.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의 AI플랫폼 ‘클로바’를 U+tv ‘UHD1' 셋톱박스에 이달 25일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최신 버전 셋톱박스인 U+tv UHD2를 이용하는 고객 50만명 외에 UHD1 셋톱 고객 100만 명 가량도 오는 25일부터 U+우리집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U+우리집AI를 이용하면 AI 스피커 ‘프렌즈플러스’ 또는 U+tv 리모콘을 통해 음성명령으로 U+tv의 주문형비디오(VOD)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동영상의 제목을 몰라도 장르, 배우, 감독, 출시시기 등의 키워드를 말하면 원하는 영화나 TV 콘텐츠를 쉽게 찾아 낼 수 있다. 또한 TV시청 중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검색 결과를 TV화면에서 보여주며 채널변경, 음량조절 등의 기본 제어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U+우리집AI의 핵심 기기인 프렌즈플러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2월까지 연장하고, 프렌즈플러스 무료 증정 대상을 신규 가입자는 물론 재약정 고객까지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 상무는 “우리집AI 서비스 고객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 서비스와 동시제어 가능한 사물인터넷(IoT)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AI-IoT-IPTV 융합서비스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