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민주적이고 개방적인 콘텐츠 산업 만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8-01-17 14: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17일 “전 국민이 차별 없이 문화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민주적이고 개방적인 공존의 콘텐츠 산업 환경 조성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CKL센터에서 열린 취임 기자간담회에서 김영준 원장은 “불공정한 콘텐츠 유통 구조와 관행을 개선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특단의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외 콘텐츠 비즈니스 센터의 역할과 기능 확대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장은 “해외시장 확대와 신흥시장 개척을 위한 콘텐츠의 활용과 감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필요하다면 센터를 민간에 개방해야 한다”고도 밝혔다.

이어 “창작자의 권리를 최대한 보장하고 격의 없는 소통으로 현장 네트워크를 결합해 격식과 권위에 얽매이지 않는 조직 문화를 만들겠다. 국민적 기대에 미흡하다면 날카로운 채찍도 받을 것”이라고 남다른 각오를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김 원장은 “한국 국가 브랜드로 자리잡은 한류는 여타 산업의 첨병 역할을 해왔기 때문에 지금은 한류 확산을 위한 신한류 추진 전략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라며 “기획 단계부터 제조 서비스와 연계해 콘텐츠 수출의 부가 효과를 극대화 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