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농업인 대상 특강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1-17 0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리 농업의 변화와 희망’주제로 진행

유정복 인천시장이 16일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을 대상으로 ‘우리 농업의 변화와 희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각 농업인학습단체 회원과 품목별 농업인연구회 회원 등 240여 명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가축방역, 핵심농정 현안교육, 시장 특강 순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18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과 관련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1960년대부터 지금까지 우리나라 농업의 변화와 환경변화에 따른 농업의 전망을 짚어보며 인천농업의 나아갈 길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오후부터 시작된 6개 분야, 21개 사업, 39개소 총 사업비 7억3600만 원이 투입될 2018년 농촌진흥분야 시범 및 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사업신청 절차 및 지원방법 등 문의가 쏟아지며 농가들이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인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인천 농업은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 잘사는 복지농촌 실현을 비전으로 각 군·구 권역별 맞춤 농정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2018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및 2018년도 시범사업에 관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