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저격 윤서인"잘 생긴 유명연예인 씨!KBS 실수한 거 없다”공정방송 파업 지지 맹비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2-27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우성“KBS가 공영방송으로서 참 많은 실수 해”

[사진 출처:위(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 유투브 동영상 캡처),아래(윤서인 페이스북 캡처)]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이하 KBS 새노조)의 공정방송을 위한 파업을 공개적으로 지지한 정우성을 저격한 윤서인에 대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윤서인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란 제목의 글에서 “안녕하세용 짱 잘생긴 유명 연예인 씨~ 덕분에 하루 종일 검색어 1등이라 몹시 피곤한 윤서인입니다”라며 “그래도 기왕 이렇게 된 거 본질적인 얘기를 한번 나눠 보아요. 현재 KBS에서 열심히 방송 만드는 사람들이 어째서 실수하는 건가요? 남에게 실수한다는 지적을 하려면 어떤 점이 실수인지를 말을 하셔야지 무조건 실수라고만 하면 안 되잖아요”라고 말했다.

이렇게 정우성을 저격한 윤서인은 "저는 도대체 어떤 점이 실수인지 아직도 넘 궁금해요. 쏟아지는 기사들, 네티즌들의 댓글들 다 뒤져봐도 맨 윤서인이 못생겼다는 욕만 하지 뭐가 실수인지를 말하는 사람이 하나도 없어”라며 “지금 KBS에서 방송 만드는 님들 대부분 제대로 된 정식 노조 소속 언론인들로서 국민들에게 좋은 방송 만드려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입니다.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제 머리 속에 지우개라도 들었는지 저 사람들이 뭘 실수하고 있는지 모르겠어요”라고 강조했다.

윤서인은 “굳이 실수라면 지금 MBC에 이어 KBS마저 장악하려고 드는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 KBS 본부> 사람들이 보기에 실수겠지요. 유명 연예인이 왜 굳이 나서서 정식 보다 작은 단체인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 KBS 본부>의 아주 편향된 입장을 말하고 계신지 알 수가 없네요”라며 “진짜 총파업 권한을 말할 수 있는 대표 교섭 노조 은 지금도 열심히 방송 만들고 있습니다. 제 눈엔 오히려 불법 파업 논란에다 방송을 현재 권력의 나팔수로 넘기려는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 KBS 본부>야말로 국민들에게 큰 실수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반박했다.

윤서인은 “요 점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남의 면전에다 너 실수한다고 할 때는 그만한 이유가 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라며 “아무튼 뭐 생긴 건 완패 인정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지난 21일 정우성은 KBS 새노조에 보낸 공정방송을 위한 파업 지지 영상에서 “KBS가 공영방송으로서 참 많은 실수를 했습니다. 그로 인해 시청자들은 상처받고 외면당하고 또 그 결과 시청자들이 KBS를 외면하고 이제는 무시하는 처지까지 다다른 것 같습니다”라며 “KBS 새노조 여러분께서 광화문에서 자성의 목소리를 담아 이어 말하기 하셨던 거 알고 있습니다. 돌아선 시청자들의 눈과 귀, 마음을 돌리기는 쉽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진정성 있는 목소리를 인내와 끈기를 갖고 이어간다면 차디찬 겨울 공기를 뚫고 광화문을 넘어 전국에 있는 시청자와 국민들의 마음에 전달되어 그들의 눈과 귀가 여러분에게도 KBS에게도 돌아오리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정우성은 “오늘이 파업 109일째 월급 없는 3개월 여러분 참 쉽지 않겠네요. 하지만 수천 명의 사람들이 공영방송의 정상화를 위해서 힘과 의식을 모아 월급을 포기하고 함께 싸워 나가는 것은 정말 멋지고 응원받아야 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여러분 지치지 마세요.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KBS가 공영방송으로서 제대로 된 모습을 찾길 바라는 시청자와 국민들이 여러분들 곁에서 응원할 것입니다“라며 KBS 새노조의 공정방송을 위한 파업을 응원했다.

이렇게 정우성을 저격한 윤서인에 대해 KBS 새노조의 한 관계자는 26일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따로 성명서를 발표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