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2017 꿈의학교 학부모 연수 등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2-18 1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제공]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이 지난 14~15일 양일간 ‘2017 군포의왕 꿈의학교 학부모연수와 성장나눔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부모연수와 성장나눔발표회에서는 2017 군포의왕 지역의 꿈의학교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직접 공연과 발표를 통해 자신의 진로 탐색과정 및 성장 과정을 소개했다.

이어 꿈의학교 활동은 자녀의 진로 로드맵을 만들고 구체화 하는 과정임을 안내하는 몽실학교 박미정 장학사 연수로 이어졌다.

2015년 군포의왕지역은 <군포 개그 꿈의학교>, <대야미 오만가지 즐거운 꿈의학교>, <의왕 애니메이션 꿈의학교> 3개로 시작됐다.

올해 3년차에 접어든 2017년에는 학생이 찾아가는 21개 꿈의학교, 학생이 만들어가는 10개 꿈의학교, 4개의 마중물 꿈의학교로 총 35개의 꿈의학교가 랩, 개그, 애니메이션, 도자기, 숲새소리, 꽃, 연극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중이다.

한편 김동민 교육장은 “자신의 관심사를 꿈의학교로 실현해 나가는 학생들의 주도적 역량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더욱 적극적으로 학교와 학부모, 그리고 지역사회가 학생들 내면에서 꿈틀거리는 끼와 함성에 귀 기울여야 한다”면서 꿈의학교 취지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