丁의장 “국방예산 많이 반영…국회도 적극 뒷받침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7-12-06 17: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세균 국회의장 6일 강원도 철원 제3보병사단 위문 방문

정세균 국회의장은 6일 최전방 부대인 강원도 철원 제3보병사단(백골부대)을 격려차 방문했다. [사진=국회의장실 제공 ]


정세균 국회의장은 6일 내년도 예산안에서 국방비가 9년 만에 최대 폭을 기록한 것과 관련해 “군의 전투력을 강화하고 현대화하는 국방 예산이 많이 증액됐다”고 자평했다.

정 의장은 이날 최전방 부대인 강원도 철원 제3보병사단(백골부대)을 격려차 방문하고 안보태세를 점검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우리 군의 사기 충전 및 장비의 최신화를 통해 장병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고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북핵 문제 등 한반도가 직면한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여러분과 같은 최정예 장병들이 철통같이 국토를 지키고 있어 국민들이 마음 놓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것”이라고 치켜세웠다.

정 의장은 국회에서 미리 준비한 중식 메뉴로 점심을 함께 하며 장병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특히 내년부터 사병 월급이 인상된다는 소식을 전했을 때에는 장병들의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정 의장은 “여러분이 군복무를 마친 후 대한민국의 주인공이 되었을 때 청년일자리 문제가 잘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 의장은 시간관계상 방문하지 못한 백골부대 인근에 위치한 5포병여단 장병에게도 격려의 의미로 커피를 전달했다. 5포병여단은 지난 8월 훈련 중 k-9자주포 사고가 났던 부대다.

한편 국회는 이날 정부의 수정 예산안에 따르면 내년도 국방 예산은 지난해 대비 7.0%포인트 증가한 43조1581억 원이다. 증가 폭은 지난 2009년도 국방예산 8.7% 이후 최대치다.

이에 따라 북핵 대응을 위한 3축(킬체인·미사일방어·대량응징보복) 체계가 빠르게 구축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