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미사일 발사 두고 류여해, 문재인 대통령 휴가-김영숙 곶감까지 언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7-11-30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류여해 최고위원 페이스북]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을 두고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는 글을 게재했다.

29일 새벽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자 류여해 최고위원 역시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부는 안보상황이 엄중함을 절대 잊어서 안됩니다. 문 대통령은 휴가를 가고, 법을 위반해 반려견 데리고 국립공원 가고, 영부인은 감 깎아서 말리고 곶감 만들었다고 주장하시는 모습에 답답한 마음을 표출한 국민을 상대로 감 직접 손질 사진을 공개하며 대응할 정도로 한가한 시국이 아닙니다. 문재인 정부는 제발 국민의 마음을 불안하지 않게 국민 모두를 끌어안고 가시길 부탁드립니다. 국민은 당신을 지지하여 뽑은 41% 촛불만 국민이 아닙니다. 발 동동 구르는 저 아래 깊은 곳의 민심도 국민의 마음입니다"라며 문재인 정부를 비난했다.

이날 새벽 3시 17분쯤 북한이 평안남도 평성 일대에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으로 추정되는 장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다. 

같은 시각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 지 2분 뒤인 3시 19분 문재인 대통령에 보고했고, 5분 뒤인 3시 24분 2차로 보고했다. 

미사일 발사 보고 직후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 소집을 지시한 문재인 대통령은 "무모한 도발을 일삼는 데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 정부는 북한이 도발을 절대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21일 류여해 최고위원은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청와대 직원과 미혼모 모임에 직접 만든 곶감을 선물했다는 기사를 올린 후 "그리할 일이 없습니까? 청와대에서. 곶감 직접 만드시고. 민생 좀 돌보십시오. 우는 국민도 많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에 시민단체 애국국민운동대연합은 류여해 최고위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고, 류여해 최고위원 역시 이 단체를 모욕죄로 맞고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