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 2017년 하반기 청렴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이등원 기자
입력 2017-11-22 1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은 지난 20일 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 및 사회복무요원 약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하반기 전문강사 초빙 청렴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강의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The 바른교육 정해숙 대표가 “청렴한 당신이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주인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교육은 청렴 선진국들의 사례와 우리나라의 청렴도 수준을 비교 분석하며 우리나라의 현재의 모습과 문제점들을 먼저 살펴보는 시간으로 시작되었다. 그 후 청탁금지법, 공익신고, 부정부패 관련 퀴즈를 풀어보며 흥미롭게 청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생들은 청탁금지법, 공인신고, 부패방지 등에 관한 법률과 다양한 사례를 접하여 청렴의 중요성을 느끼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공단 직원 A씨는 “우리나라에 부정부패로 인해 발생한 사건들을 접하면서 청렴이 우리삶에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달을 수 있었다. 오늘 교육처럼 항상 청렴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는 공단인이 되어야겠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천석만 이사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덕목이자 우리가 모두 지켜야할 최고의 가치이다. 건강한 조직, 청렴일등공단으로 나아가기 위해 전 임직원 모두 노력하여 신뢰받는 공단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청렴도 향상 및 청렴문화 실현을 위해 청렴교육의무이수제, 청렴골든벨, 청렴퀴즈행사 등 다양한 청렴윤리경영 업무를 적극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