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난임치료 지원 출산율 제고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1-14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군포시가 한방 난임 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시장 김윤주)가 난임치료 지원을 통해 출산율 제고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14일 시에 따르면, 올해 처음 실시된‘한방 난임치료 지원 사업’을 통해 참가자 24%가 임신에 성공했다.

시 보건소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1월 군포시한의사회와‘한방 난임치료 지원 사업”업무협약을 체결, 3월에는 총 54명의 신청자 중 32명을 지원대상자로 선정했다.

한방 난임치료는 전통한의약 방법으로 난임을 치료해 자연임신의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이다.

시는 이후 6개월 동안 한약재 복용 및 뜸, 침 등의 한방 치료를 무료로 제공해 중간 탈락자를 제외한 25명 중 6명이 임신에 성공했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난임으로 아이를 갖지 못하는 부부들의 고통은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며“이번 사업으로 오랜 기다림 끝에 행복한 임신으로 이어져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다양한 출산장려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에는 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대상자를 40명으로 늘리고, 2~3월 중에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