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文대통령 "민주당, 여소야대로 어렵지만 진정성 가지고 협치 틀 만들어 달라"

김혜란 기자입력 : 2017-10-13 22:21수정 : 2017-10-13 22:21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후 추미애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시도당위원장 초청 만찬에 앞서 청와대 본관 로비에서 기념촬영을 하며 파이팅하고 있다. 2017.10.13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국회의 구조가 여소야대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집권당의 책임감과 진정성으로 여야 협치의 틀을 만들어 새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한 과제를 풀어가자"고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진행한 민주당 지도부, 시·도당위원장과의 만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김현 민주당 대변인이 회동이 끝난 뒤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만찬에서 "대통령 취임 이후 정신없이 달려오느라 늦었지만 뜨겁게 환영한다"며 "지난 5개월 동안 당이 잘해왔고, 당의 단합된 모습에 국민께서 안심하고 계신 것 같아 든든하다. 당의 단합을 넘어 당청간 일체감, 유대감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정부와 청와대도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때론 부족함이 있더라도 보듬고 뒷받침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도 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