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현대엔지니어링, “올 추석엔 고향에 내려가세요”...쪽방촌 주민 고향 방문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진주 기자
입력 2017-10-01 1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대엔지니어링, ‘디딤돌 하우스 프로젝트’ 통해 쪽방촌 지원 사업 실시

서울시와 현대엔지니어링이 ‘고향방문 지원사업’을 통해 쪽방촌 주민들의 올 추석 고향 방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1일 오후 광주 송정역에서 귀향객들이 기차에 오르는 모습.[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시가 추석을 맞이해 쪽방촌 주민들이 고향에 내려갈 수 있도록 돕는다.

서울시는 경제적인 여건 때문에 그 동안 고향을 찾지 못했던 쪽방촌 주민 334명의 고향 방문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가 실시하고 있는 고향 방문 지 원사업은 ‘디딤돌하우스 프로젝트’를 통해 쪽방촌 지역을 돕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이 고향 방문 비용을 후원하는 등 시와 민간 기업이 협력해 진행하는 행사다.

디딤돌하우스 프로젝트는 쪽방촌 주민들의 주거복지와 자활 사업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로 시와 현대엔지니어링은 2013년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쪽방촌 임대지원 △자활 작업장 설립 △문화교실 운영 등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지원 대상을 두 배 이상 확대해 전체 쪽방촌 주민 3240명의 약 10%에게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귀향길에 오르는 주민들은 숙박비·식비·차비 등으로 사용할 여비 10만원과 선물을 지원받는다. 앞서 시는 지난 7월부터 상담소를 통해 희망자를 신청받았다.

주민 334명은 오는 2일 오전 서울광장에서 버스 9대에 나눠타고 귀향길로 향한다. 이날 서울광장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현대엔지니어링 직원이 나와 주민들을 배웅할 예정이다. 차량에는 직원이 함께 탑승해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살핀다.

현재 시에는 △종로구 돈의동·창신동 △중구 남대문로 5가 △용산구 동자동 △영등포구 영등포동 등 5개 대규모 쪽방촌 지역에 3240여명의 주민들이 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