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명호 울산동구청장, 울산시교육청 향해 쓴소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정하균 기자
입력 2017-09-13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권 구청장 "교육연수원 동구 내 이전 약속 지켜야...타 지역 이전시 법적대응"

권명호 동구청장은 13일 오후 2층 구청장실에서 출입기자 간담회를 통해 "울산교육연수원 지역 내 이전이라는 당초 약속을 지키라며 타 지역 이전 시 법적대응까지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권명호 울산동구청장이 울산교육원수원 이전을 두고 울산시교육청을 향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권 구청장은 13일 오후 2층 구청장실에서 출입기자간담회를 통해 "울산교육연수원 지역 내 이전이라는 당초 약속을 지키라며 타 지역 이전 시 법적대응까지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권 구청장은 "교육청이 부지도 정하지 않고 사업비도 산출되지 않은 상태에서 재정지원부터 약속하라고 압박하는 것은 타 지역으로 이전하려는 핑계에 지나지 않는다"며 "동구 18만 주민은 교육연수원이 동구로 이전되리란 기대감으로 대왕암공원 조성 사업도 보류한 채 5년 넘게 기다렸다"고 말했다.

이어 "약속을 저버린 행위에 대해서 교육청은 동구 주민에게 사과해야 한다"면서 "지금이라도 지원약정서대로 교육청은 화장장부지 일원으로 이전하고, 동구청은 진입도로를 개설, 추가적인 재정지원은 울산시, 교육청, 동구청이 협의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교육연수원 이전은 결코 교직원들의 설문조사나 재정문제만으로 결정돼서는 안된다"며 "입지선정 결정시 최종 이전지로 동구 내 문현삼거리 일원으로 결정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와 관련, 시 교육청은 부지 선정을 위해선 공사비 등 여러 가지 조건을 바탕으로 검토해야하기 때문에 재정지원 규모를 확인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2018년 말 교육연수원 이전을 완료하기 위해 이달 말까지 부지선정을 마무리지을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현재 입지선정위원회 구성과 교직원 설문 조사 등 막바지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연수원 이전 대책위원회는 이날 오후 3시 울산교육청 류혜숙 부교육감을 만나 교육연수원 동구 내 이전 약속을 이행하라는 진정서를 전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