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김이수 부결, '민의'의 경고…靑 비난은 적반하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수경 기자
입력 2017-09-12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임명동의안 부결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2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부결과 관련해 "원천적인 부적격성의 문제이자 문재인 정부가 오만과 독주를 멈추고 겸허해져야 한다는 민의의 경고"라고 말했다.

청와대가 이에 대해 강도높게 비난한 것을 두고는 "부끄러움도 모르고 남의 탓으로 모는 적반하장의 극치"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후보자 임명동의안 부결을 보며 이제는 문재인 정권의 독선과 독주, 협치 실정에 대해 야3당(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이 강력하게 견제할 수 있는 기저를 만들었다고 확신한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또한 "좌파 포퓰리즘의 폭주를 멈추고 오만한 정권이 야당의 뜻을 존중할 수 있는 길은 야3당 공조에 달려있다"면서 "정책공조와 입법공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정치적 연대까지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문재인 정부는 마음만 먹으면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는 오만하고 독선적인 자세를 이제 고치길 바란다"면서 "청와대는 낮고 겸허한 자세로 국민을 존중하고, 인사 참사를 불러온 인사라인을 경질하는 등 인사시스템을 다시 검증해달라"고 촉구했다.

이날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김명수 대법원장 인사청문회에 관해서도 정 원내대표는 "우리 당은 이미 김 후보자에 대해 '사법부 부적격 3종세트'로 이미 명명한 바 있다"면서 "김 후보자 임명에 대해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다"고 거듭 밝혔다.

김 후보자가 진보성향이 강한 우리법연구회, 국제인권법연구회 회장 출신으로서 사법부의 정치화, 코드화를 초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새롭게 대북제재를 결의한 것과 관련, 정 원내대표는 "이것으로 북한의 핵과 미사일은 막을 수 없다는 게 중론"이라며 "정부가 스스로 전술핵 문제에 대해 전향적 자세 취하지 않으면 한국당이 국민과 함께 자위적 차원에서 나설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다른 야당도 전술핵 재배치를 공식 당론으로 정해서 함께 공동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