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오대산 소금강 계곡,악취와 해충 진동…주민 민원에도 강릉시 꿈쩍도 안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 박범천ㆍ(인천)박흥서 기자
입력 2017-09-04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소금강계곡 청학동 주민들의 원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음식물 폐기물 비료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침출수로 큰 불편을 겪고 있다는 집단 민원을 강릉시에 제출했으나 시가 미온적인 태도로 일관하는 등 대책 마련에 소극적이기 때문이다.

4일 청학동 주민 등에 따르면 이들은 마을 곳곳에 쌓여 있는 음식물폐기물 비료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침출수로 고통을 받고 있어 대책 마련을 호소하는 탄원서를 지난달 21일 시에 제출했다. 

그러나 이후에도 집채만큼 쌓여있는 음식물폐기물 비료에서는 악취와 침출수 유출이 여전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에는 파리등 해충마저 들끓으면서 고통의 강도가 더욱 심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보름여가 지난 지금까지 시가 한 것이라고는 침출수에 대한 형식적인 수질검사와 동네 이장이 민원을 제기한 주민을 찾아 “조금만 기다려보자”는 제안이 전부다. 이러한 제안을 거절 당하자 오히려 “마음대로 해봐라 언론에 보도가 된다고 무슨 해결책이 나올 것 같냐”는 으름장을 놓았다는 것이 주민들의 주장이다.

지난 주말부터 음식물 폐기물 비료위에 알지 못할 약품을 몇 차례 투입하고 있지만 주민들에게 설명조차 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작업을 마지못해 진행하는 모습을 목격한 것이 노력의 전부라고 주민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이 때문에 주민들은 강릉시에 대해 “동네주민들의 연대서명을 받아 탄원서를 제출하고 언론에 보도가 돼도 꿈쩍도하지 않고 있으니 만약 일반주민이 혼자서 강릉시에 민원을 제출했다면 쳐다나 보았겠냐”며 “이제는 국민권익위원회나 청와대등에 민원을 제출해야 해야 할 것 같다”고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