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훈 "美 향한 文발언, 동맹 간 오해 초래…유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수경 기자
입력 2017-08-17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전체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외교ㆍ안보,복지 정책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는 17일 문재인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누구도 대한민국의 동의 없이 군사행동을 결정할 수 없다"고 한 발언을 두고 "동맹의 협력이 가장 필요한 시점에 외교적 미숙함으로 동맹 간의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은 극히 유감"이라고 말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전체회의에서 이 대표는 "문 대통령의 발언을 두고 진보와 보수 가리지 않고 미국의 주요 언론들이 '미국을 향한 직설적인 비난'이라고 보도했다"면서 이 같이 지적했다. 

그는 "북한이 미국에 대한 포격위협을 가하는데 우리 대통령이 미국보고 자제하라는 듯한 발언을 하면서 오히려 오해하게 만들었다"면서 "동시에 이런 발언은 북한에 대한 압박을 완화할 수 있어서 더 걱정"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바른정당은 철지난 낭만주의에 빠져서 대화에 매달리며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문재인 정부의 외교·안보 문제점을 조목조목 짚고 대안을 제시하는 안보토론회를 개최할 것"이라며 철통 안보에 저희의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밝혔다.

이어 "바른정당의 목표는 핵없는 평화이며 핵 동결은 반대"라면서 "북핵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는 한 한미 간 핵공유를 추진하고, 유사시 북의 핵무기를 초반에 격멸할 수 있는 탐지하는 능력, 공격 능력을 최대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문재인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정책, 문재인 케어(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아동수당 등의 정책을 언급하면서 이 대표는 "연일 쏟아내는 포퓰리즘 정책으로 나라 곳간을 거덜낼 판"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솔직해야 한다, 감당할 수 있는 것만 약속해야 한다"면서 "누가 뭘 해야할 지, 부담을 얼마나 해야할 지 말하지도 않고 80%의 고공지지율에 취해서 나라 곳간을 거덜내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