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산자원활용 농식품 가공창업 열기 후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7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척시, 전통주·식초과정 · 농식품가공발효과정 각각 23회와 16회 추진


아주경제(삼척) 박범천 기자 = 강원도 삼척농업기술센터가 실시하는 지역 특산자원활용 농식품가공기술 보급교육이 귀농인을 비롯한 농식품 가공창업을 준비 중인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23일부터 오는 11월 8일까지 38회 동안 실시하는 지역 특산자원활용 농식품가공기술보급교육은 전통주·식초과정과 농식품가공발효과정으로 진행되며 각각 23회와 16회에 걸쳐 추진된다. 

전통주·식초과정은 ‘이화곡’ 등 누룩빚기와 전통주 이론, 실습교육 및 곡류식초, 과일식초 등 다양한 식초 실습교육으로 꾸며졌다. 

농식품가공발효과정은 저염식 막장, 고추장, 맛간장, 메주, 청국장 담그기와 설탕 첨가량 조절에 의한 속성오디발효액 제조 및 저열랑 딸기잼 제조실습 등 농촌진흥청 영농활용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농식품 가공실습으로 진행된다.

특히 실질적인 소규모 창업에 도움을 주기위해 교육과정을 수료한 농업인 중 희망자를 선발해 농산물가공창업이 가능하도록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시설을 활용한 시제품을 연구개발을 지원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이번 농식품가공기술교육을 통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의 활성화를 기하고, 교육생의 농산물가공 창업의지 고취, 농업인의 부가 수익창출에 도움이되는 성공사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