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 내년 본격 흑자 비행 시작한다…오사카·홍콩 하늘길 신규취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2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시아나항공 완전 자회사인 에어서울이 2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제2격납고에서 신규취항 발표 간담회를 개최했다. 류광희 사장(왼쪽 네 번째)과 에어서울 승무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윤정훈 기자]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아시아나항공의 완전 자회사인 에어서울이 내년 본격 흑자경영 시대를 선언했다. 지난해 7월 국내선 김포~제주를 시작으로 첫 비행을 시작한 에어서울은 아시아나항공의 단거리 수익성 제고를 위해 설립됐다.

류광희 에어서울 대표는 22일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제2격납고에서 열린 신규취항 발표 간담회에서 "항공기가 총 7대가 되는 내년에는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LCC 중에서 가장 빠른 흑자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1300억원 매출을 목표한다"고 강조했다.

에어서울은 시작부터 아시아나항공의 적자노선을 이어받아 운항을 시작했다. 또 경쟁 LCC와 달리 김포~제주와 같은 캐시카우가 없기 때문에 수익 창출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운항 후 주요 과제로 1년 간 일본 소도시 노선의 수요 발굴을 통한 노선 흑자화에 적극 힘써왔다.

에어서울은 지난해 매출액 168억원, 영업손실 216억원을 기록했다. 국제선을 본격적으로 운항하기 시작한 올 1분기는 매출액이 236억원으로 증가했다.

류 대표는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할 때보다 편당 탑승인원과 수익이 증가하는 등 저비용과 경영합리화를 통해 손익이 개선되고 있다"며 "일본 지자체와 협력해 수요를 창출할 것"이라고 8개월 간 국제선 운항을 평가했다.

이어 "올 하반기 일본 도쿄·오사카, 홍콩, 괌 등 인기 노선을 운항해 앞으로 수익성 제고에 힘쓰겠다"며 "향후 중국, 베트남, 태국 등을 취항해 항공업계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에어서울의 차별점은 넓은 앞뒤 좌석 간격, 개별 모니터, 최신 기령 항공기 등이다. 더불어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과 전노선 코드셰어를 통해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재 에어서울은 인천을 기점으로 △우베 △나가사키 △요나고 △히로시마 △다카마쓰 △시즈오카 △도야마 등 일본 노선과 △캄보디아 씨엠리아프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등을 운항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항공기 2대를 추가로 도입해 오사카, 나리타, 홍콩, 괌에 순차적으로 취항할 예정이다. 항공기 수는 매년 2대씩 늘려 2022년에는 15대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