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당국,윤손하 아들ㆍ재벌손자 학교폭력 연루 은폐 의혹 특별장학!4대악 척결 지속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교육 당국이 여배우 윤손하 씨 아들과 재벌 손자가 학교폭력에 연루됐다는 의혹 등에 대해 특별장학을 실시한다. 윤손하 씨 측은 관련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다.[사진: 이광효 기자]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여배우 윤손하(41) 씨 아들과 재벌 손자가 학교폭력에 연루됐다는 의혹 등이 제기된 가운데 교육당국이 특별장학을 실시한다.

본보가 18일 서울시교육청 등을 통해 확인한 바에 따르면 서울시교육청 산하 중부지원교육청은 19일 A사립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특별장학을 시작한다.

서울시교육청의 한 관계자는 본보와의 통화에서 “양측 주장의 진위와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처리 절차와 결과가 정당했는지 등을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SBS 뉴스는 지난 16일 초등학교 3학년 유모 군이 두 달 전 수련회에 갔을 때 담요를 갖고 혼자 텐트 놀이를 하고 있었는데 같은 반 아이 4명으로부터 폭행을 당했고 가해 학생들은 바나나우유 모양 용기에 담긴 물비누를 우유라며 마시라고 했다고 보도했다.

그런데 해당 학교 측은 가해 학생들에게 어떠한 조치도 하지 않았고 가해 학생들 중에는 재벌 회장 손자와 유명 연예인 아들도 포함됐다고 전했다.

이에 윤손하 씨 측은 “방에서 이불 등으로 친구들끼리 장난을 치던 상황이었고 아이들이 여러 겹의 이불로 누르고 있던 상황은 몇 초도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이었습니다”라며 “특히나 뉴스에서 야구 방망이로 묘사된 그 방망이는 흔히 아이들이 갖고 놀던 스티로폼으로 감싸진 플라스틱 방망이로서 치명적인 위해를 가할 수 있는 무기가 아니었습니다”라고 해명했다.

해당 학교 측은 물비누를 강제로 먹였다는 의혹에 대해 “피해를 봤다는 학생이 먼저 바디워시를 맛보자 다른 학생들이 말린 것이며, 대기업 총수 손자가 가해자에서 빠진 것은 다른 학생들을 조사한 결과 당시 현장에 없던 것으로 파악됐기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문재인 정부는 박근혜 정부의 정책들 중 4대악(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척결 같은 생활밀착형 정책은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서울 시내 한 학교폭력전담 경찰관은 본보와의 통화에서 “박근혜 정부 때와 마찬가지로 경찰은 학교폭력 척결을 추진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업무 강도 등이 변한 것은 없다”며 “정부가 바뀌어 경찰이 4대악 척결이란 말을 쓰지는 않지만 경찰은 박근혜 정부 당시와 마찬가지로 4대악 척결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난 여론이 확산되자 윤손하 씨는 18일 오후 소속사를 통해 낸 입장에서 "아이 학교 수련회에서 발생한 일에 대해 다친 아이와 그 가족, 그리고 학교와 여러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이번 일을 처리하면서 우리 가족의 억울함을 먼저 생각했던 부분도 사죄드린다. 초기대처에 있어 변명으로 일관돼버린 제 모습에 대해서도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