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1회 게임 그래픽 리소스 공모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8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수원) 김문기 기자 =경기도가 게임 개발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자료들을 개발, 중소게임업체나 스타트업들이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공모전을 연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8일 이같은 내용의 게임 개발 리소스 지원사업 계획을 밝히고, 내달 16일까지 ‘게임그래픽 리소스 공모전’ 참가작을 모집한다.

게임 리소스는 배경, 캐릭터 등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이미지를 말한다. 도는 공모전 입상작을 중심으로 오는 9월 무료 공용 그래픽 리소스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과 3인 이내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원화 △2D그래픽 △2D 스프라이트 △3D 모델링 △애니메이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1천만 원 △우수상 2팀 5백만 원 △장려상 5팀 1백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접수는 6월 19일~7월 16일 공모전 홈페이지(www.rescontest .com)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공모전 사무국(02-2143-58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광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중소 게임개발업체나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비용 문제로 질 높은 그래픽 리소스 개발이 큰 부담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리소스를 제작해 스타트업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유경제 개념에서 공모전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