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박근혜정부 국무위원과 오찬…"충언 경청하고 싶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6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재인 대통령(왼쪽 세번째)이 26일 청와대에서 열린 현 국무위원들과 오찬에서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인사말을 마칠 때 국무위원들과 함께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주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청와대에서 박근혜정부의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롯한 국무위원들과 오찬 간담회를 했다.

오찬에는 공석인 법무부·문화부 장관을 제외한 박근혜 정부에서 임명된 16개 부처 장관 전원이 참석했다. 또 장관급으로 국무회의 참석 대상인 임종룡 금융위원장과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도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 참모들에게 "공직자로서 현 국무위원들이 충심으로 신임 대통령에게 할 말이 있지 않겠느냐. 국무위원들의 그런 얘기를 경청하고 싶다"며 간담회 자리 마련을 지시했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날 간담회의 콘셉트는 격려와 경청"이라고 말했다.

그는 "경제부총리와 외교부 장관은 곧 교체되지만 나머지 국무위원은 후임자가 나오면 교체되는 것이어서 한 달이 될지 두 달이 될지 알 수 없고, 일정 정도 대통령과 일하게 되는 것"이라며 "그런 차원에서 국정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는 격려 말씀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에서는 임종석 비서실장과 장하성 정책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전병헌 정무수석, 박수현 대변인이 배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