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파트너사와 '인문학 힐링캠프'로 소통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3 07: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롯데백화점은 중소 파트너사와의 소통 강화 일환으로 힐링캠프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4회 차를 맞이한 이번 캠프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 동안 롯데 부여 리조트에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잡화, 여성, 남성, 리빙, 식품 관련 중소 파트너사 영업담당자 50명과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영업본부 담당자 10명이 함께 참석한다.

인문학, 소통, 트렌드, 영업·마케팅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강의뿐 아니라 소통 간담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1일 차에는 베리타스 골프 아카데미 김민철 원장을 초청해 ‘골프를 통해 배우는 쓸모 있는 인문학’을 주제로 강의가 열리며, 2일 차에는 ‘저성장시대 상품기획 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공주대 최낙삼 교수가 강의한다. 이외에도 ‘파트너사와의 소통 간담회’, ‘레크리에이션 타임’ 등 중소 파트너사와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이선대 대외협력실장은 “유통업계의 불황과 위기가 지속될수록 중소 파트너사와 상생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기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힐링캠프가 파트너사와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는 큰 전환점이 되고 힘들수록 서로 의지하여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동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그동안 다양한 중소기업 상생활동을 펼쳐왔다. 2014년부터 중소 파트너사 전용 판매관인 ‘드림플라자’를 선보이고 있으며, 중소 파트너사가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돕는 ‘해외 구매상담회’도 진행한다.

특히 지난해 3월 진행한 해외 구매 상담회의 경우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있는 백화점, 홈쇼핑 등의 유통 채널 현지 바이어를 국가별로 100여명씩 초대, 중소 파트너사와 일대일 미팅 자리를 통해 총 240건의 구매 상담 결실을 맺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