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일본 도쿠야마 말레이시아 폴리실리콘 공장 인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6 15: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OCI가 폴리실리콘 분야 사업 역량강화를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OCI는 26일 일본 화학기업인 도쿠야마(Tokuyama)의 말레이시아 폴리실리콘 제조 자회사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OCI는 이사회를 통해 해당 자회사를 약 1억7600만 달러(약 1990억원)에 인수하는 타법인 주식취득계약 체결을 결정했다.

이로써 OCI는 지난해 10월 도쿠야마 말레이시아 신주 5000만주를 인수한 데이어 이번에 4억6235만6839주를 인수해 총 100% 지분을 보유하게 됐다.

OCI가 인수하는 도쿠야마 자회사는 말레이시아 사라와크(Sarawak)주 사마라주 산업단지(Samalaju Industrial Park)에 위치해있다. 2009년에 설립돼 연 2만t 규모의 태양광·반도체용 폴리실리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도쿠야마 말레이시아 자회사는 최근 몇 년간 지속된 글로벌 태양광 시장 가격 폭락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 같은 상황에서 OCI는 원가경쟁력뿐만 아니라 지정학적 이점이 있다는 판단에 해당 자회사를 인수했다. 말레이시아 자회사는 인근 대형 수력발전소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전기를 공급받고 있으며 무역분쟁의 제3지대인 아시아 지역에 위치해 중국 또는 미국 등에 수출할 경우 규제가 비교적 적다.

특히 OCI는 자사의 노하우와 첨단기술을 적용할 경우 생산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OCI는 현재 연 5만2000t인 폴리실리콘 생산 능력을 7만2000t으로 확대해 해당 분야 글로벌 3위에서 2위로 도약할 수 있게 됐다.

이우현 OCI 사장은 "이번 인수는 성장하는 태양광시장에서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공급할 글로벌 생산기지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는 기회라고 판단해 결정했다"며 "이 공장은 최소의 투자비로 인수하고 가격경쟁력이 있어 글로벌 톱 폴리실리콘 업체인 OCI에게 새로운 도약의 길을 열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