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 실내수영장이?...고급 커뮤니티로 인기몰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4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건설사들, 높아진 수요자 눈높이 부응 위해 고급화 경쟁

최근 고급 커뮤니티 시설 도입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지는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의 실내수영장 투시도. [자료=시티건설 제공]


아주경제 김충범 기자 = 최근 분양시장이 실수요층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고급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커뮤니티 시설은 노인정, 헬스장, 놀이터, 독서실 등이 거의 전부였다. 하지만 최근 들어 단지 내에 실내수영장, 캠핑장, 옥상정원 등이 속속 들어서면서 커뮤니티 시설도 점차 진화하는 추세다.

이에 건설사들 역시 높아진 수요층의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커뮤니티 시설의 고급화·대형화를 꾀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접목된 단지는 분양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삼성물산이 지난해 서울 개포지구에서 분양한 '래미안 블레스티지'는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 내세워 주목을 받았다. 이 단지는 평균 33.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5일 만에 완판됐다.

지방도 비슷한 상황을 보인다. 코오롱글로벌이 지난해 9월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서 선보인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는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됐다. 이 단지는 평균 297대 1의 기록적인 경쟁률로 1순위에서 청약을 마쳤다.

오는 5월에도 전국에서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분양 단지들이 속속 공급될 전망이다.

시티건설은 경남 김해시 율하2지구에서 전용 84㎡, 총 1081가구 규모의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단지에는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GS건설은 다음 달 경기 안산 고잔신도시에서 '그랑시티자이 2차'를 선보인다. 이 단지 204동의 44층(최상층)에는 시화호와 세계정원 경기가든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스카이 커뮤니티'가 배치된다. 이곳에서는 시화호를 보며 운동할 수 있는 '스카이 피트니스', 입주민 소통 공간 '스카이 라운지', 가든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공중공원 '루프가든' 등이 들어선다.

대림산업도 다음 달에 서울 성동구 성수동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단지 각 동 29층에 조성되는 클라우드 클럽은 피트니스와 필라테스 등 각종 운동시설과 연회홀, 클럽라운지, 게스트룸 공간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아파트 내 커뮤니티 시설은 지역 상권을 위협하는 수준"이라며 "고급 커뮤니티 시설은 실수요층의 거주 만족도를 높여 집값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