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7 한국세라믹학회 춘계학술대회 GSCO에서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8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국내최대 규모 세라믹 및 신소재관련 학술회 개최

▲지난해 세라믹학회 모습[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2017년도 한국세라믹학회(회장 최성철)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군산 GSCO(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군산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세라믹 및 신소재 관련 춘계학술대회는 국내외 전문가 1,000여 명이 참가하여 ▲전자세라믹스 ▲에너지 환경 세라믹스 ▲엔지니어링 세라믹스 ▲나노융합 세라믹스 등 총 9개 일반 세션, 14개 주제별 심포지엄, 600편의 구두 및 포스터 발표가 진행 될 예정이며,

 20일에는 LG화학 재료연구소의 조승범 박사가, 21일에는 폴란드 세라믹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AGH 과학기술대학교의 Zbigniew Pedzich가 각각 기조강연자로 나선다.

 또한 대학과 연구소의 최신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연구자와의 토론 및 교류를 통해 산․학․연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기기전시회가 개최되어 세라믹 관련 최신 장비 및 분석 기술을 홍보하고 관련 업체 간의 기술을 공유하는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군산시는 한국세라믹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새만금중심도시 군산의 풍요와 품격을 널리 알리고 신소재 분야의 활발한 토론 및 연구정보의 교류로 지역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국세라믹학회는 1957년 국가의 경제 재건을 위해 뜻있는 요업(窯業)계 산학연 인사 45명의 발기로 설립한 대한요업학회에서 시작되어 현재는 1,5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