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진흥원, 정부3.0 및 고객만족도 평가결과 우수기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4 15: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2016년도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정부3.0 추진실적 평가는 2015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며, 고객만족도는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결과이다.

정보화진흥원은 정부3.0 중점 추진기관으로서 정부혁신에 모범이 되는 사례를 타기관에 적극 전파하였으며, 국민이 체감하는 정부3.0 생활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지원,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ICT 서비스 제공, 공공부문 클라우드 확산 선도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요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정보화진흥원은 대국민 서비스 개선 및 고객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주요사업별 CS리더를 지정하고 고객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했다. 그 결과 기획재정부가 매년 시행하는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A등급(우수)’을 받았다.

서병조 정보화진흥원장은 “앞으로도 ICT로 사회현안 해결과 정부혁신을 주도하고, 고객중심 경영으로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