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유골은 동물뼈..미수습자 유해,3km 이동 중 유실됐을 가능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30 03: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월호 유골은 동물뼈로 확인 (진도=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세월호를 선적한 반잠수식 선박 화이트마린호에서 미수습자 추정 유해가 발견된 28일 오후 전남 진도군 서망항에서 국과수 관계자가 유해를 담을 상자를 들고 인양해역으로 향하는 경비정에 올라타고 있다. 2017.3.28 pch80@yna.co.kr/2017-03-28 19:53:39/ <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지난 28일 발견된 세월호 유골이 동물뼈로 확인된 가운데 세월호 참사 미수습자 유해가 세월호가 인양을 위해 3km 이동하는 과정에서 유실됐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세월호 유골은 동물뼈로 확인됐지만 세월호 선체는 현재 펄로 가득 차 있고 미수습자 유해는 여러 조각으로 분리돼 펄에 파묻혀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선체에서 나온 펄을 철저히 조사해야 하지만 지금은 포대 자루에 담는 데에 급급한 상황이다.

JTBC 보도에 따르면 박선주 충북대 명예교수는 “구명조끼를 입었다면 좀 떴다 가라앉을 테니까 그것을 좀 계산해서 그 펄을 어떻게 걷어내고 펄 안에 유해가 있을지 모르니까”라고 말했다.

세월호 유골이 동물뼈로 확인됨에 따라 앞으로 층층이 쌓인 펄의 어느 지점에 유해가 묻혔을지 살펴봐야 하고 배수와 세척 과정에서 흘러나온 펄을 어떻게 조사할지 대책도 마련해야 한다. 그동안 해수부는 “유실 가능성 있는 구멍은 방지망으로 다 막았다”고 밝혀 왔다.

그러나 2층 화물칸에 있었던 걸로 추정되는 동물뼈는 3~4층 뱃머리 객실 창문으로 흘러나왔다.

작은 유해 조각이 물살을 타고 선체 안을 떠돌아다니고 막지 않은 구멍으로 유실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박흥석 전 세월호 특조위 조사관은 “지금 100개 가까운 구멍에 유실 방지 조치가 안 돼 있는데, 3㎞ 물살 센 곳을 옮겨 온 건데…수색 구역을 확대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세월호 유골이 동물뼈로 확인됨에 따라 미수습자 가족들은 “세월호 3km 이동 경로 전부를 수색해 달라”고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