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동영상] 부산국제보트쇼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4 15: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신혜 기자 =대한민국 대표 보트쇼인 '부산국제보트쇼'가 벡스코와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동시 개최되고 있다.

올해 제4회를 맞은 부산국제보트쇼에는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151개사 1163부스와 해양전시장에는 요트, 보트 완제품 10여 척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별 해양레저클러스터 공동관 참가유치와 이를 통한 국내업체의 해외 판로개척과 수출확대를 위한 상담회를 확대했다.

또한 전년대비 전시품목을 더욱 확대해, 기존의 보트·요트, 엔진·부품·액세서리, 서비스·시설 뿐만 아니라 올해는 서핑, 낚시장비·용품, 수상스키, 제트스키 등 워터스포츠와 보트·요트 오너를 위한 보팅라이프스타일 품목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매년 해양레저인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보트 오픈 마켓'에는 전년보다 더욱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보트 15대가 전시돼 있으며, 현장에서 판매도 이루어지고 있다.

부산 국제 보트쇼 모습.[사진=박신혜 기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해양레저문화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마련됐다.

한국해양소년단연맹에서는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실내 초대형 수조에서 진행되는 카누/카약/SUP(패들보드) 시승, RC보트 조종 등의 체험행사들이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마린룩 패션쇼는 벨롭, 시엘르마린, 슈퍼링크, 로럴크라운 4개 업체가 신규 참가하며, 전문 모델들이 전시장 내 특별무대에서 올여름 마린룩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 전공 학생들과 일반 시민들을 위해 해얄레저스포츠 소개, 마리나 서비스업 창업과 취업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

부산시는 "“부산국제보트쇼가 4회째를 거치며 국내 최정상급 보트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하였다고 보고, 이 전시회의 성공이 해양레저산업의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