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제 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2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조례규칙 개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실효성 높여

군산시로 여행온 단체관광객 [사진=군산시 제공]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전라북도 군산시는 단체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군산시 관광 진흥에 관한 지원조례 시행규칙'을 개정했다.

22일 군산시에 따르면 이번 개정안은 숙박뿐만 아니라 관내 음식점 이용, 유료관광지 1개소, 농촌체험교육장 방문 중 하나 이상의 이용을 여행코스에 넣어야 하는 필수조건을 추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기존의 조례안은 30인 이상의 단체관광객 숙박 유치 시 숙박을 유치만 해도 지원금 신청이 가능했다.

또 당일 관광객 유치의 경우 기존에는 관내음식점 이용과 관내 관광지 3개소 이용(유료관광지 1개소 포함)이 조건이었으나 개정안에는 관내음식점과 유료관광지 1개소를 이용하고 관내 관광지 2개소, 전통시장, 농촌체험교육장 체험 중 한 가지를 택해서 이용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군산기항 국제선 교통편 이용 외국인 관광객 유치는 관내 음심점 이용과 유료관광지 1개소만 이용할 경우 인센티브가 지급됐으나 농촌체험교육장 체험과 전통시장 중 한 가지를 더 이용해야 인센티브가 지급되는 것으로 조건이 추가됐다.

지난해 지급된 인센티브는 2500만원으로 내국인 1765명, 외국인 1506명 등 3271명을 유치했으며, 이에 따른 경제효과는 4억300여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