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학생복, 새학기 맞이 교복 관리법 소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8 1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마트 제공]


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스마트학생복은 새학기를 맞아 교복을 올바르게 관리하는 방법을 28일 소개했다.

교복 관리의 시작은 옷걸이에 걸어두는 것이다.

하교 후 벗어놓은 교복을 침대 위나 의자에 내팽개쳐 두지 말고 옷걸이를 이용해 걸어두면 교복 형태 유지에 도움이 된다. 이때 분무기를 활용해 물을 살짝 뿌려주면 주름이 지는 것을 막아주며 천이 마모되는 것도 늦출 수 있다.

또 교복 특성에 맞게 세탁해야 한다. 재킷과 바지, 스커트의 경우 구입 후 처음 1~2회는 드라이클리닝해 형태를 잡아주는 것이 좋다.

셔츠와 블라우스의 경우에는 단추를 채우고 중성세제를 이용해 물세탁 해주면 된다. 때가 타기 쉬운 깃이나 소매 부분에는 샴푸를 살짝 묻혀뒀다가 애벌빨래 후 세탁하면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바지나 스커트의 주름을 보기 좋게 세우려면 주름 부분에 식초를 살짝 바른 뒤 다림질하면 된다. 반대로 스커트나 바지의 길이를 늘이기 위해 단을 내린 뒤 접혔던 주름 자국을 깨끗하게 펼 때에도 식초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특히 다림질 시 물과 식초를 2:1 비율로 섞어서 살짝 뿌리면 번들거림도 방지된다.

보온성이 좋은 니트류의 카디건과 조끼 등은 소재 특성상 팔꿈치, 소매, 옆구리 등 마찰이 잦은 부분에 보풀이 발생하기 쉽다.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보풀제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다 쓴 칫솔의 칫솔모 부분을 짧게 잘라낸 후 보풀을 쓸어내려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