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영 교수, 멕시코시티 국제초대전서 '최우수작품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0: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28일까지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서 개최…20개국 참여해 회화·조각 등 선봬

안재영 교수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안재영 광주교대 미술교육과 교수(50·사진)가 '2017 한국기초조형학회 멕시코시티 국제기획 초대작품전'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한국기초조형학회는 회화·조각·사진·공예·건축·조경·영상 등 2차원부터 4차원까지의 예술 기초조형을 대상으로 하는 학술단체다.

지난 16일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에서 개막한 국제초대전은 오는 28일까지 개최되며, 네덜란드·폴란드·미국·벨기에·스웨덴 등 20개국의 내로라하는 작가들이 참가한다. 

학회 측은 안 교수의 이번 최우수작품상 수상에 대해 "학회의 미래 비전과 국제초대전의 새로운 지침을 선정하는 의미 있는 일"이라고 평했다.
 

안 교수가 멕시코시티 국제기획초대전에 선보인 작품 [사진=안재영 교수 제공]


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인 안 교수는 학부에서 행정학을 전공하고 이탈리아 유학길에 올라, 국립이태리미술학교를 거쳐 바지아노음악아카데미에서 오페라를 전공하는 등 독특한 경력의 미술가이다.

그는 지난 2015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렸던 '캐나다국제현대미술제'에서 페인팅 작품 '노래하는 꽃'으로 금상을 수상했고, 조선일보미술관 초대전을 비롯해 독일, 스페인, 이태리, 중국, 일본 등에서 25번의 개인전을 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