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양고속도로 전면 개통 앞두고 양양지역 신규 아파트 건립 잇따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07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근 3~4년 사이 2144세대 건립 등 지역 건설경기 활황

[사진=양양군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서울양양고속도로 전면개통을 앞두고 강원도 양양지역의 아파트 신축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양양지역 부동산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양양지역의 신규 아파트 건립이 지난 2011년 보금자리주택 사업 승인 후 한동안 답보상태를 보이다 올해부터 물치·강선지구 2개 단지 LH아파트 건설을 시작으로 양양군 전역으로 신규 아파트 공사가 이어지면서 모처럼 지역 건설경기가 활황을 맞고 있다. 

이 같은 신규 아파트 건립 증가는 오는 6월 전면 개통을 앞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지난해 개통된 삼척~속초 간 동해고속도로 등으로 인해 양양지역 교통이 크게 개선된 것이 주된 이유로 꼽힌다.

이를 반영하듯 현재 LH에서 양양군 강현면 강선리 일원 977번지와 978번지를 1블록과 2블록으로 나누어 저소득층과 노령가구를 위한 국민임대주택과 공공분양형 아파트 신축을 각각 추진중에 있다.

이와 함께 종합운동장 인근 지역에 양양군 최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 건립이 추진되고 있다.

양양군 최대규모 아파트 건립을 추진중인 ㈜리건종합건설은 강원도와 사전심의, 건축 복합민원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시공사 선정 후 양양읍 내곡리 152번지 일원에 713세대 규모의 아파트를 건립할 예정이다.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양양읍 연창리 양우내안애(209세대)와 양양읍 내곡리 e편한세상(315세대) 아파트도 내년 8월과 11월 준공을 목표로 한창 공사가 진행 중에 있고, 현남면 동산리 270세대 규모 주상복합아파트도 올 상반기 중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밖에 지난해 말부터 입주가 시작된 코아루아파트(170세대)와 4층 이하의 소규모 공공주택(99세대) 등 최근 3~4년 사이에 2144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이 신규 건립돼 이로 인한 인구 유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고속도로 개통이라는 호재와 함께 그동안 추진해 온 도시기반 조성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며, “늘어나는 주택 수요와 인구 증가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상·하수도, 도로 등 기반시설 조성을 차질없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