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한 1인 시위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01 14: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시의회, 사즉생(死卽生)’의 각오로 군산조선소를 지켜내겠습니다!

▲군산시의회 박정희 의장 1인 시위 모습[사진제공=군산시의회]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군산시의회 박정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1일 정몽준 이사장 자택 앞에서‘군산조선소 폐쇄는 지역균형 발전과 지역경제를 파탄시킨다’며 군산조선소 존치에 사활을 걸겠다는 각오로 릴레이 1인 피케시위에 돌입했다.

 시의회는‘군산조선소 폐쇄는 협력업체 줄도산으로 근로자 6500명이 거리로 내몰릴 처지에 있어 전북경제에 미칠 후폭풍이 엄청날 뿐만 아니라, 뜨겁게 현대중공업을 응원해 온 200만 도민의 꿈과 희망을 무너뜨리는 것이라’며 정부의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또한 수조원의 공적 자금을 쏟아 부어도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업체는 살리면서 서해안 최초의 최첨단시설을 가진 군산조선소의 단 하나에 불과한 도크를 폐쇄하겠다는 것은 군산과 전북 경제를 파괴하겠다는 것과 다름없는 일이라며, 조선업계 회복세가 전망되는 내년까지 군산조선소 가동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물량을 공급해 줄 것을 호소했다.

 박정희 의장은“군산조선소 존치를 염원하는 도민들의 열기가 용광로처럼 활활타오르고 있다”며“군산조선소 정상화를 위해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모든 역량을 집중해 우리가 흘렸던 피와 땀이 헛되지 않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2월14일에 개최되는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한 범도민 총궐기대회에 동참해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대응과 지원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