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추천 설 연휴 경기도내 가볼만한 곳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8 0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원전통문화관 대형윷놀이 체험 [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최고의 명절인 설. 설 연휴 중 하루는 가족 모두 가까운 곳을 찾아 신나는 체험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 소개한 곳 모두 즐거운 체험은 물론 한복을 차려 입고 가족기념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들이다. 

◇입춘방 쓰고 대형 윷놀이 한판, '수원전통문화관'

수원전통문화관은 수원의 다양한 전통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화성의 정문인 장안문 인근에 대규모 한옥 건물로 조성된 수원전통문화관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우리 전통 놀이터 ‘세시풍속-북새통1(설날)’을 운영한다. 입춘방 쓰기와 전통차 시음은 무료로 진행되며 연 만들기 행사에는 재료비가 필요하지만 한복을 입은 가족은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다.

아울러 1일 15가족만 참여하므로 사전에 온라인 예약하는 것이 좋다. 이들 체험행사는 28~29일 이틀 동안 진행된다. 아울러 수원전통문화관 잔디마당에서 펼쳐지는 대형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체험은 설 연휴기간 4일 내내 즐길 수 있다.

수원전통문화관은 전통식생활체험관과 예절교육관으로 구성된다. 전통 식생활 문화와 관련된 자료를 전시하고 강연과 실습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에 기여한다. 예절교육관은 수원화성과 정조대왕의 애민정신과 실학정신을 주제로 특성화된 예절교육과 연구의 거점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suwonyejeol.or.kr)를 참고하거나,031-247-3763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다시 태어난 서커스 매직 '안산 동춘서커스'

동춘서커스는 모두 가난하고 볼거리가 없던 시절부터 국민들을 찾아 전국 방방곡곡을 누빈 우리나라 대중예술의 첫걸음이다. 유랑서커스단으로 90년 긴 세월 동안 청중에 웃음을 전하던 중 2011년 안산시와 합의에 따라 현재 방아머리 인근의 대형 천막에서 상설공연 중이다.

시대의 변화에 걸맞게 신나는 가무와 기예를 접목하고 짜릿한 스릴을 더한 묘기가 이어지는 아트서커스로 다시 태어났다. 현재 공연 중인 프로그램은 '초인의 비상'으로 1시간 반 동안 17개의 다양한 종목이 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회전하는 대형구조물 위에서 두 명의 곡예사가 안전장치 하나 없이 아찔한 묘기를 펼치는 '생사륜'과 길게 늘어드린 붉은색 천을 잡고 날아오르는 '공중비천'은 공연의 백미.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circusdc.com)를 참고하거나,02-452-3112로 문의하면 된다.

주변의 티라이트 조력발전소, 달 전망대, 대부해솔길, 방아머리 음식타운 등 대부도의 관광지와 연계하면 신나고 즐거운 하루를 만들 수 있다.
 

포천 아트밸리


◇ 채석장에서 연 만들고 소원 빌고, '포천아트밸리'

국내최고의 도시재생사업으로 손꼽히는 포천아트밸리. 채석이 끝나고 흉물스레 방치됐던 폐채석장을 복원해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잘려나간 화강암 절벽아래 샘물과 빗물이 유입돼 형성된 천주호는 1급수의 코발트 빛 호수로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아트밸리의 상징이다.

아트밸리에서는 매년 설에 '아트밸리 설날연휴이벤트'를 개최한다. 막걸리이글루 주변에서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연 만들기 등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열리고, 하늘정원에서는 '소원의 하늘정원 소원지 글쓰기 행사'를 여는데 소원을 적을 수 있는 소원지 1000장을 27일부터 매표소에서 무료로 배포한다.

입구의 한탄임진강 지질공원 돌문화홍보전시관과 상단의 아트밸리천문과학관도 함께 관람하는 것이 좋다.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아트밸리의 풍경을 감상하며 편하게 오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artvalley.pocheon.go.kr/artvallery/)를 참고하거나,031-538-3485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