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Pro2 등 신제품 3종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05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후지필름 X-Pro2 그라파이트 에디션. [사진 제공=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아주경제 류태웅 기자=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가 2017년 새해 첫 신제품으로 X 시리즈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Pro2 그라파이트와 X-T2 그라파이트 실버, 아웃도어 카메라 FinePix XP120 등 3종을 5일 공개했다.

X-Pro2는 2430만 화소의 X-Trans CMOS Ⅲ 센서와 X Processor Pro 프로세서를 탑재해 X 시리즈 카메라 사상 최고의 화질을 구현하며 광학식과 전자식 뷰파인더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 하이브리드 멀티 뷰파인더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클래식한 디자인과 조용한 셔터음 등으로 다큐멘터리 및 보도 분야의 전문 사진 작가와 스냅 사진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X-Pro2 그라파이트 에디션은 ‘특수 다층 박막 코팅’ 작업을 통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컬러로 거듭났다. 기존 X-T1 그라파이트 실버 제품에 비해 코팅 작업 시 흑색 안료 성분을 더함으로써 금속의 질감을 보다 풍부하게 표현해냈다.

2016년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주목 받았던 X-T2의 그라파이트 실버(Graphite Silver) 에디션은X-Pro2와 더불어 X 시리즈의 양대 플래그십 모델이다. 후지필름만의 독특한 색 재현 기술이 접목되어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함께 0.3초의 가동 시간, 0.045초의 셔터 릴리즈 타임랙, 0.06초의 AF 성능 등 한층 빨라진 응답 속도를 자랑한다. 

중후하면서도 뛰어난 촉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광택의 검정 도료를 알루미늄 바디 프레임 위에 밑칠하여 깊이 있는 검정색을 강조했고, 그 위에 고급스러운 윤기가 도는 그라파이트 실버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 ‘특수 다층 박막 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구매 시 프리미엄 가죽 스트랩과 알루미늄 핫슈 커버, X 시리즈 전용 플래시 EF-X8이 함께 제공된다.

203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바디를 자랑하는 후지필름 FinePix XP120은 수심 20m까지 견디는 방수 기능과 함께 최대 1.75m 높이에서 낙하 시에도 충격을 이겨내는 내구성을 지녀 아웃도어 레저 활동에는 물론,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카메라로 추천된다.

영하 10도의 낮은 온도에서도 작동할 뿐 아니라 분진이나 모래 침입을 차단하는 방진 성능을 갖추고 있어 어떠한 외부 환경에서도 활동적인 촬영 작업이 가능하다.

이다 토시히사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대표는 "X 시리즈를 대표하는 양대 모델인 X-Pro2와 X-T2의 새로운 제품들을 통해 후지필름 카메라의 첨단 기술력과 고급스러운 색감을 동시에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XP120의 경우 가볍고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아웃도어 카메라인 만큼, 다양한 레저 문화 생활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